이천시청 청렴동아리‘청(淸)아(芽)’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청렴생활 눈길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6:26]

이천시청 청렴동아리‘청(淸)아(芽)’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청렴생활 눈길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7/04 [16:26]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이천시 기술보급과는 소속 부서원들의 청렴 인식개선 및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청렴동아리를 조직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청렴동아리‘청(淸)아(芽)’는 '공직사회에 맑고 푸른 청렴의식을 싹틔우자'는 부서원들의 결연한 의지가 담겨 있다.

청렴동아리 ‘청아’는 청렴 활동이 1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우리 사회 전반에 걸친 공직사회를 향한 부정적인 인식을 변화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대표적인 활동은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문화 캠페인과 매월 청렴 주간에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청렴교육이 있다.

지난 6월 21일에는 기술보급과 부서원 전원이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정문 앞 위치한 나무에 청렴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담은 청렴 뿜뿜 메시지를 매달아 기관을 방문하는 이천시민들에게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관 게시판에 부서원들이 작성한 청렴메시지를 TV 모니터로 실시간 송출하여 보다 많은 이들에게 청렴의식을 공유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박종인 기술보급과장은 “청렴 활동의 핵심은 우리 부서원들의 의식뿐만 아니라 공직사회 전반에 걸쳐있는 부정적인 의식을 변화시키고, 깊은 신뢰를 갖게 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새롭고 친근한 청렴 시책을 통해 청렴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