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7:39]

구리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8/02 [17:39]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구리시는 연중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안정적인 상수도시설 운영과 수질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하절기 정수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형생물(깔따구) 유충 사고에 대비해 토평정수장에 미세 여과망, 에어커튼, 미세거름망, 포충기 등을 설치하는 등 유충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마이크로 스트레이너를 추가 설치해 한층 강화된 유충 차단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의 수돗물 불신 해소를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일반가정의 수돗물을 무료로 수질 검사해 그 결과를 제공해 주는 공공서비스 제도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과 신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시는 각 가정에 수돗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는지 상시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구리시 가구 내 수도꼭지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일반 가정수도전은 매월 29개소, 중점관리지역 수도전은 매월 16개소, 노후 지역 수도전은 매월 3개소를 선정해 일반세균 등 최대 11가지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하며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개선, 철저한 수돗물 수질관리 및 공공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이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