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코로나19 감염병을 비롯한 빈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용, 중·고등학교용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 배포한다.
도교육청은 감염병 예방 교육으로 학생,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정적 학사 운영을 지원하고자 초, 중·고등학교별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기존 포스터 위주 예방자료와 달리 학생의 효과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개발했다. 채널 GO3에서 볼 수 있다.
초등학교 교육자료는 감염병 예방수칙 학습과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체계 이해를 위해 학교 가기 전, 학교에서, 하교 시, 하교 후로 구분했다.
각 상황에서 준수해야 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손 소독 ▲거리두기 ▲교실 환기 ▲다빈도 접촉 부위 소독 ▲건강 상태 주기적 확인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중·고등학교 교육자료는 감염병 예방수칙 중요성 강조를 위해 감염병 전파경로를 기준으로 ▲표준주의 ▲접촉주의 ▲비말주의 ▲공기주의 단계별 예방조치를 안내했다.
표준주의는 감염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대상자에 적용하는 기본적 예방조치이며, 접촉주의는 감염된 사람·그 주변 환경과 직접 또는 간접적인 접촉으로 병원균이 전파된 상황의 예방조치이다.
비말주의는 호흡기 비말이 기침, 콧물, 대화 시 전파되는 상황에서 예방조치, 공기주의는 호흡기 비말이 공기의 흐름을 타고 먼 거리를 이동해 전파되는 상황에서의 예방조치이다.
도교육청 김동권 체육건강과장은“이번 교육자료가 학생의 효과적 감염병 예방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염병 예방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교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학기 대비 감염병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위해 오는 13일까지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집중 점검 기간’을 운영해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