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 면담

방한 중인 다르항올도의회 행정위원회와 의회 간 협력강화와 방안 논의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13:22]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 면담

방한 중인 다르항올도의회 행정위원회와 의회 간 협력강화와 방안 논의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11/09 [13:22]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 박근철)는 지난 8일(목) 오후 3시 30분부터 위원회 회의실에서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곰보자브 에르덴바트(Gombojav Erdenebat)의장 등 대표단을 접견했다.

 

박근철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를 방문한 몽골 다르항올 도의회 대표단에 환영을 표하고,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기도와 다르항올은 물론 한국-몽골 간에도 활발한 교류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2014년부터 경기도의회와 몽골 다르항올의 교류협력이 양 지역의 발전과 양국 관계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지난해 다르항올에 경기도의 소방차 2대가 지원된 것에 대해서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곰보자브 에르덴바트 의장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의 따뜻하고 친절한 환대에 감사하다”고 화답하며, “의회와 상임위 차원의 교류와 함께 동호회 등 의원 간의 교류도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와 다르항올도의회는 지난 2014년부터 정기적인 상호방문을 통해 협력을 이어왔다.

 

오늘 면담에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왕1), 김판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4), 임창열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구리2),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 국중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 김동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2), 김용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5),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 최갑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이 함께 했으며,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은 판교 테크노밸리, 수원화성,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등을 방문하고 9일에 출국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