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2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개최

사진 속 태극기로 빚어낸 문화와 예술의 만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9:04]

구리시, 제12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개최

사진 속 태극기로 빚어낸 문화와 예술의 만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25 [19:04]

▲ 제12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에서 백경현 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구리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구리시는 지난 24일 구리아트홀에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시지부(지부장 김삼택) 주관으로 ‘제12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전시회를 개최했다.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재외 교포들에게 태극기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국내에서 390점, 해외에서 46점으로 총 436점이 접수됐으며, 작품성, 독창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진행된 심사 결과,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김휴찬씨의 ‘환영’이 금상을 수상했다.

 

김삼택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시지부장은 “사진과 태극기에 대한 열정으로 작품을 출품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리며,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이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하는 중요한 문화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은 태극기를 중심으로 한 예술적 접근을 통해 민족의 자부심과 얼을 표현하는 중요한 문화 행사”라며, “앞으로도 태극기의 가치와 문화를 알리는 데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