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교육지원청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당부

12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11/13 [16:25]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교육지원청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당부

12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11/13 [16:2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방재율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은 지난 12일(월)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화성오산, 안산, 시흥 등 3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지원청의 학교현장지원이라는 핵심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지원기능 강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방 의원은 “2010년 하급행정청이었던 지원교육청이 학생, 학부모 중심으로 개편하면서 얻어진 명칭이지만, 대부분이 학사관리로 학교현장 지원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학교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 등 교육지원청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해 해 줄 것”주문했다.

이어 방 의원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내 남학생 화장실 소변기 칸막이 미설치 학교가 많음을 지적하고, 화장실을 사용하는 학생들이 수치심을 느끼지 않도록 소변기 칸막이 설치에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방 의원은 안산교육지원청에 대한 질의에서 안산지역의 국공립유치원 취원율이 낮은 이유를 묻고,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적극적인 정책추진을 요청했다.

 

방 의원은 추가 질의를 통해 “업무보고에서도 볼 수 있듯이 질 좋은 학교급식지원에는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급식잔반 처리에는 관심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급식잔반 발생량에 따른 처리비용에 혈세가 낭비되고 있음을 유념하여, 교육지원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해결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교육장들에게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