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초중고 대상 공교육 서비스 확대, 친환경 급식 제공 계획안 공개

[W-CITY 추진전략 2탄] ‘수원형 인강 추진 ,토탈 교육 컨설팅 제공’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8:18]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초중고 대상 공교육 서비스 확대, 친환경 급식 제공 계획안 공개

[W-CITY 추진전략 2탄] ‘수원형 인강 추진 ,토탈 교육 컨설팅 제공’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26 [18:18]

▲ 이재준 예비후보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5일 수원시 초·중·고 등학생을 대상으로 높은 수준의 입시 공교육, 친환경 급식, 문화·예술 컨설팅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를 통해 수원시에 양질의 인재들이 교육 문제로 외부 유출되는 것을 막고, 높은 수준의 교육환경 제공을 통해 수원시의 교육환경 향상을 만들 예정이다.

 

우선 높은 수준의 입시 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유명 학원 출신 교육 강사를 영입,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원시 공영 인터넷 교육방송’(가칭 수원인강) 개설을 추진한다. 또 대학진학 시 정보의 격차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중·고등학생의 건강을 위한 정책도 내놨다. 현재 초등학교에만 지원하고 있는 친환경 쌀급식을 중고등학교로 확대하고 급식에 유전자변형생물제(GMO) 식재료 사용을 금지한다. 각 학교 교실에 산소발생 기를 설치하는 ‘O2 스쿨’을 추진해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로 인한 졸음을 방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문화, 예술, 체육, 원예, 요리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은퇴자를 멘토로 연결해주는 ‘마을교육 플랫폼’을 추진한다. 또 문화,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를 제공한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저 또한 수원에서 세 아이를 성인까지 키우며 수원 시민이 느끼는 교육 문제를 함께 체감했다”며 “교육 문제로 수원을 떠나는 학부모가 없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