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4:32]

오산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02 [14:3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에 걸쳐 추진할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공청회’를 1일 개최했다.

 

시청 물향기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민·관 관계자, 시 및 동 협의체 위원 등 시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오산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경과 보고와 4년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전략체계, 추진전략, 세부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4년마다 수립해야 하는 법정의무 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지난해 실시한 1천여명 지역사회보장조사 자료, 지역주민·전문가들의 55차에 걸친 회의의견,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토대로 “모두의 삶이 희망이 되는 미래도시 오산”이라는 비전 아래 2대 전략체계, 10대 추진전략, 53개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2대 전략체계 중 지자체 사회보장 분야의 세부사업으로 △미래세대 성장 지원 △지역 활력 삶의 질 레벨업 △구석구석 온마을 돌봄 △격차없이 누리는 건강안전도시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혁신 △스마트 복지생태계 조성이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 동안 주민들의 복지·보건의료·고용·주거·교육·문화 등을 책임질 중요한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오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