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현 행복주택 2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에 직접 키운 콩나물 전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8 [15:07]

남양주시, 장현 행복주택 2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에 직접 키운 콩나물 전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28 [15:0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장현 행복주택 2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가 노인회 어르신들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직접 키운 콩나물 50kg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LH(내)가 만드는 우리동네’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단지 내 노인회 6명의 어르신들이 정성껏 키운 콩나물을 지역 내 장애인과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으로 전달했다.

 

북부장애인복지관은 전달받은 콩나물을 사용해 150인분의 급식을 만들어 지난 20일 구내 식당을 이용하는 복지관 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의 훈훈한 정을 담은 한 끼 식사를 제공했다.

 

장현 행복주택 2단지 김병옥 LH주거행복지원센터장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를 가진 입주민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장현 행복주택 2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함께 복지 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북부장애인복지관은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LH(내)가 만드는 우리동네’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연대를 강화함으로써 지역 문제를 논의하고 주체적으로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건강한 지역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