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화성군공항 이전 홍보영상 '균형'

수원시·화성시 소재 멀티플렉스 영화관 3곳에서 영화 시작 전 홍보영상 상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8 [13:27]

수원시, 수원화성군공항 이전 홍보영상 '균형'

수원시·화성시 소재 멀티플렉스 영화관 3곳에서 영화 시작 전 홍보영상 상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1/18 [13:2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에 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홍보영상을 선보인다.

균형이라는 제목의 이번 홍보영상은 이달 중순부터 롯데시네마 병점·향남점(화성시 소재수원역점(수원시 소재) 등 영화관 3곳에서 본 영화 시작 전에 상영되고 있다.

균형은 지난해 9월 모래와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샌드아트 방식으로 제작된 홍보영상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통의 후속편이다. 군공항 이전이 수원시·화성시 간 갈등을 넘어 두 두시의 균형 잡힌 발전을 목표로 추진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 홍보 동영상 갈무리     © 모닝투데이


25
초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흔들리면서도 균형을 잃지 않고 돌아가는 팽이의 모습과 함께 어느 곳에도, 누구에게도 치우치지 않는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서로를 배려합니다등의 문구를 보여준다. 이어 꼿꼿이 서 있는 팽이 옆으로 균형을 잃지 않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마무리된다.

이번 홍보영상은 3개 영화관 상영에 이어 지상파 방송, SNS, 아파트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범식 수원시 군공항이전추진단장은 올해는 수원화성 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에서 예비를 떼고 이전후보지 선정 단계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수원시와 화성시 모든 시민들에게 군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원화성 군공항 이전사업은 주민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원시와 화성시에 걸쳐 있는 현 군공항을 이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2월 국방부가 화성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하면서 사업이 본격화되는 듯했지만 화성시의 반대에 부딪혀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태다.

한편, 지난해 1228일 헌법재판소는 화성시가 국방부가 화성시의 자치권을 침해했다며 제기한 화성시와 국방부장관 간 권한쟁의심판에서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각하결정을 내린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