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경기도의원, 무한돌봄네트워크팀 관계자와 정담회 실시

○ 소통하고 공감하며 현장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 지역복지 발전 향상 위해 적극적인 활동 펼치겠습니다!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5:44]

황세주 경기도의원, 무한돌봄네트워크팀 관계자와 정담회 실시

○ 소통하고 공감하며 현장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 지역복지 발전 향상 위해 적극적인 활동 펼치겠습니다!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3/27 [15:44]

▲ 정담회 사진 /경기도의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은 지난 24() 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정은주 센터장과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성아 센터장을 만나 무한돌봄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해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먼저 무한돌봄센터네트워크팀 관계자의 설립 취지와 연혁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시작으로 운영 및 추진방안 그리고 복지사각지대로 발굴된 취약계층에 대한 사례관리의 어려움에 대해 호소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누며 진행됐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운영 현황과 지원 외에 복합적 위기에 처한 가구에 서비스를 연계·제공해 위기를 해소하는 주요기능 저소득층 등 위기가정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위기가정 사례관리 지원 협력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무한돌봄센터 운영 및 추진 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황세주 의원은 이번 자리를 통해 무한돌봄센터에 대해 한 층 더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항상 복지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황 의원은 오늘 논의된 사항을 검토해 복지사각지대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전하게 연계·제공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축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센터 관계자는 오늘 함께한 이 시간이 무한돌봄센터가 한발 더 발전할 수 있는 성장의 시간이였다앞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사례관리, 지역자원 개발 등 지역 내 네트워킹을 통한 거점 역할에 힘쓰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끝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협력을 지원 부탁드린다지역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