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도자 신상품’ 공모 … 총 24팀 선발

선정된 작가 개발지원금 5백만원 및 마케팅 컨설팅, 관련 페어 참여 기회 제공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4/01 [12:37]

한국도자재단, ‘도자 신상품’ 공모 … 총 24팀 선발

선정된 작가 개발지원금 5백만원 및 마케팅 컨설팅, 관련 페어 참여 기회 제공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4/01 [12:37]
▲ 도자 프리미어 신상품 공모 심사모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은 도자 기술개발과 품질 및 디자인 향상을 통해 한국 대표 도자로 성장 가능한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도자 프리미엄 신상품공모를 오는 420일까지 진행한다.

경기도내 도예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참여자가 직접 제작한 창작품으로 상품화를 통해 판매가 가능한 도자와 타 분야 공예와 도자를 융합한 작품 모두 응모 가능하다.

작품 심사는 상품성, 활용성, 창의성, 가능성, 가격적정성을 고려한 1차 서면평가를 거쳐 실물 작품 심사와 인터뷰로 구성된 2차 면접평가로 진행되며 총 24(혹은 팀)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상품개발 지원금 5백만원이 주어지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이 상품 디자인 개발과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해 준다.

아울러 우수 개발자에게는 ‘2019 리빙 디자인 페어와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고 경기도가 주최하는 ‘G-세라믹 페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국내외 다수의 상품 마케팅 지원이 이뤄진다.

공모신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 지정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해 20일까지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한국도자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