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이색적인 승진임용 행사 개최

임용신고 제외한 티타임 및 자유토론으로 진행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4/10 [23:44]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이색적인 승진임용 행사 개최

임용신고 제외한 티타임 및 자유토론으로 진행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4/10 [23:44]
▲ 북부소방재난본부 이색 임용식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기존의 임용식 형식에서 벗어나 임용신고 없이 열린 자유토론 방식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오후 2시 본부 회의실에서 팀장급 이상(소방경~소방령) 소방공무원 37명을 대상으로 승진 임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임용행사에서는 형식적인 임용신고를 제외하고, 자유로운 티타임 속에서 경기소방의 주요핵심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 현장 소방공무원일하는 방식개선 근무일과표 변경을 통한 교육훈련 내실화 소방서 업무효율화 추진 등이 다뤄졌다.

이번 임용행사는 정상권 소방행정기획과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팀장급 이상 소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만큼, 형식에 치중하기 보다는 도민들의 안전 제고를 위한 정책적 고민이 더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정상권 소방행정기획과장은 경기북부는 도농복합도시가 많아 다양한 재난사건이 많은 만큼 간부소방관들의 재난현장 판단 및 지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특히 주요핵심정책을 숙지하고 강력히 추진해 도민들의 신뢰와 함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소방공무원은 2018년 현재 8317명에서 2022년에 11,915명으로 43.3%(3598) 늘어날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