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경기도 제안활성화 시군 평가 1위 달성다양한 참여 이끈 제안 활성화 노력 인정받아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제안 활성화 시ㆍ군 평가’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며 제안제도 활성화를 이끈 우수 지자체로 발돋움했다.
제안 활성화 시·군 평가는 제안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도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2022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실적을 바탕으로 지자체의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제안 공모전 실시 건수, 제안 발굴 노력도, 채택ㆍ실시율 제고 등 기준으로 31개 시군을 심사했다.
의왕시는 지난해 인구 규모에 따라 나눠진 Ⅲ그룹 평가에서 3위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을 활용한 불채택 제안 다시보기 △MZ공직자 혁신 주니어보드 운영 △정책혁신모임 추진 △청년정책 제안대회 추진 등 참여형 제안 발굴 정책들을 높이 평가받아 Ⅲ그룹 평가 1위뿐만 아니라 전체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수상으로 의왕시는 경기도 기관표창 및 우수공무원 표창과 함께 시상금 400만 원을 받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한 제안자들과 정책 반영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공직자의 노력이 큰 결실을 맺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해 시민이 행복한 의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