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6:37]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2/15 [16:3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4일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치매안심센터 사업운영에 관한 3개 영역 22개 지표와 지역특화사업 기획 및 운영 3개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치매관리사업 모든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 받은 것이다.

 

특히 일상생활 속 디지털화 및 서비스 무인화가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 디지털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추진한 스마트한 노후생활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인지훈련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각종 치매관련 행사에 치매파트너를 비롯한 지역자원을 활용하고 치매극복선도단체 등 유관기관과 치매환자관리 및 치매관련 사업을 함께 추진함으로써 치매안심센터의 모든 등록 환자와 보호자에게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런 효과적인 사업추진으로 안성시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치매예방프로그램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에 이어 이번 도지사 표창까지 받음으로써 명실상부 치매관리사업 우수 지자체로 발돋음하게 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치매안심센터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치매상담 및 환자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치매환자 쉼터운영 ▲치매조기검진 ▲치매가족지원사업 ▲치매공공후견사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