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4년 제1회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7:42]

구리시, '2024년 제1회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5/07 [17:42]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구리시는 지난 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정자문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회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위원장 백경현 구리시장, 공동위원장 김중태)는 일반행정, 환경·녹지, 안전·도시, 교육·문화, 보건·복지 등 5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과 ‘2024 구리 유채꽃 축제 홍보’ 등을 안건으로 개최됐으며, 추진 상황 설명에 이어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공영주차장 철거에 따른 시민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신속한 주차장 확보 방안과 함께 인창천 주변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현재 우리시는 구리토평2지구 및 구리북부권역 종합개발 등 시의 미래를 바꿀 주요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구리시가 경쟁력 있는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의 리더인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자문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김중태 공동위원장은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 등을 비롯한 시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정자문위원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리시를 전국 최고의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자문과 건의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