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2기’온라인 오리엔테이션으로 활동 시작 - ‘도서관시민서포터즈2기’ 운영으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도서관 구현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에서 지난 19일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개최했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는 도서관 운영을 위한 시민의 참여 및 재능기부 활동을 위해 구성한 시민 공동체로,지난해 1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 새로운 ‘도서관서포터즈2기’ 단원을 공개 모집하였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2기’는 지난 2월부터 한 달 간의 모집·선발 과정을 거쳤으며, 총 4개 분야에서 활동할 42명의 단원으로 구성하였다.
당초 오프라인 발대식을 통해 단원을 만나고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으로 대체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새로 위촉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2기’에게 전하는 이재원 도서관본부장의 온라인 환영사를시작으로 사업 취지, 분야별 활동에 대한 상세 안내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하였다.
서포터즈는 총 4개 분야 △ 소셜인플루언서 △ 시민북큐레이터 △ 북리더△ 그린라이브러리에서 활동하며,활동에 필요한 역량강화 교육, 간담회, 우수서포터즈 선정 등 의 활동 지원 및 혜택을 받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이재원 도서관 본부장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의 서포터즈 활동으로 더욱 풍성해 질 2022년의 도서관 모습이 기대되며, 활동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