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지방병무청,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9/05 [13:15]

인천경기지방병무청,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9/05 [13:15]

인천경기지방병무청(청장 박희관)은 국민에게 감동주는 전화 응대실천 생활화를 위해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김남희 수석강사를 초청해 ‘전화 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감과 소통의 전화 응대 및 그에 따른 실천절략’이라는 주제로 ‘감정과 소통의 관계’, ‘대화의 유형’, ‘경청과 공감’, ‘공감과 소통의 전화 응대를 위한 실천 절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감과 소통을 통한 전화 응대 요령을 뇌과학과 심장과학, 커뮤니케이션 연구 결과 등을 통해 이해함으로써 대화의 방법과 스트레스 관리법, 자기 진정법 등을 직접 실습을 통해 느끼면서 더 많은 공감과 더 원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희관 인천경기지방병무청장은 “전화 응대가 얼굴을 보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상대방을 공감시켜야 하는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열린 대화를 통해 민원인만이 아닌 나 자신이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직장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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