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마을활동가 양성 및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신규 평생학습마을 비전체계 수립, 마을활동 기대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29일 청계동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양성 및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11월 21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평생학습마을에 대한 이해와 마을 자원 찾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마을별 비전 수립을 위한 이론과 실습수업이 진행됐다.
특히, 2024년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의왕시 신규마을(삼동 별별학습마을, 늘푸른에코학습마을)의 예비 학습코디네이터와 마을 리더가 참여했으며, 현재 활동 중인 의왕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들도 함께해 서로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마을별 비전체계 수립을 위한 열띤 토론 더불어 비전하우스(사명, 비전, 핵심가치와 핵심역량) 발표로 마을자원을 공유하고 마을별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정보와 지식을 현장에 적용해 아이들과 함께 꿈꾸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서로 소통하며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마을활동가를 중심으로 2024년 지역별 특성을 살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을 펼치고, 역량있는 주민강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습과 일 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