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 신규위원 위촉 및 간담회 개최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보호활동의 구심점이 되는 활동 기대
시는 관련 규정에 따라 구리시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 지도와 청소년 보호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주위로부터 신망이 두텁고, 3개월 이상 시의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꾸준히 활동에 참여한 구리시민 4명에게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으로 공식 위촉했다.
또한 위촉식 후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협의회와 청소년 육성과 보호 활동 추진 및 시정 전반에 대한 건의 사항 청취를 위해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협의회는 자체 월례회의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를 위한 순찰을 진행했다.
안동규 협의회장은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시에서 공식적으로 위촉하여 활동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성심성의껏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자원 평생학습과장은 “청소년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해주시는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는 자율적인 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장려하고, ‘청소년 심성개발 캠프’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은 구리시민 또는 구리시 사업장에 종사하면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보유 ▲청소년육성 전문지식 보유 ▲지역주민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사회적 신망을 받는 분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지도위원으로 위촉되면 청소년 보호와 건전 육성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