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 활동 실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6/10 [17:46]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6월 8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두잇(Do it) 가족봉사단 주관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의약품을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고자 가족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잇 가족봉사단은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매월 1회 ▲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에는 구리시 약사회의 협조로 의약품 안전 사용 및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 진행 후, 가족들이 직접 폐의약품 수거함을 만들어 보며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잇 가족봉사단은 앞으로 폐의약품 수거 활동 이외에도 가족들의 의견을 모아 10가지의 탄소중립 과제를 선정해 추후 SNS 인증 활동을 하며 더 많은 시민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행동에 동참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백경현 이사장은 “무분별한 의약품 배출로 인해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는 현대 사회에 의미 있는 활동이라 생각된다.”라며, “가족봉사자 여러분의 손길이 우리 생활 곳곳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Do it! 가족봉사단은 하반기에 추가 가족을 모집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