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NH농협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27 [12:19]

오산시, NH농협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

이복영 기자 | 입력 : 2018/11/27 [12:19]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와 NH농협 오산시지부(지부장 류인석)는 지난 27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4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교육을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및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체험형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시에서는 NH농협 오산시지부의 지원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진로탐색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유턴” 뮤지컬에서는 저축, 합리적 소비의 중요성 등 금융의 대한 지식을 가족이야기를 통해 전달하였으며, 다양한 금융 관련 직업 소개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공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잘 알지 못했던 금융 관련 지식들을 뮤지컬을 통해 접하게 되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금융 관련 진로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인석 NH농협 오산시지부장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과 금융습관이 형성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