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학원연합회,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금 전달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8/09/11 [22:13]

수원시 학원연합회,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금 전달

모닝투데이 | 입력 : 2018/09/11 [22:13]
   
 

수원시학원연합회가 임직원과 회원들이 모금한 300만 원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했다.

수원시가 11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근희 수원시학원연합회장, 염태영 수원시장, 최수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부위원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수원시는 지난 7월부터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 기부참여캠페인을 시작했다. 그동안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 수원도시공사, 수원시 향토음식연구회, 정경회(정조대왕, 혜경궁 홍씨 모임), 수원시 여성단체협의회, 수원체육회 등이 잇따라 캠페인에 참여했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범시민 참여 (기부)캠페인은 9월 30일까지 계속된다. 모금 목표액은 4억 원이다. 3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는 니트 머플러를 선물한다.

 

기부금은 ▲능행차 길에 설치할 효행등 제작 ▲추진위원회 제안·시민 공모 프로그램 제작 ▲능행차 재현 행사장에 사회적 약자 특별관람석 설치 ▲기부참여자 기념품·홍보탑 제작 ▲조선백성 환희마당·사회공헌 공동퍼레이드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기부자들에게는 수원문화재단 명의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한다. 또 행궁광장·연무대에 기부자 이름을 적은 조형물탑을 설치한다. 기부자 이름은 수원화성문화제 백서에도 기록된다.

 

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5~7일 화성행궁,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여민동락의 길’을 주제로 열린다. 수원시는 수원화성문화제를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 주도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이근희 수원시학원연합회장은 “모금 행사에 학원연합회가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시민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수원화성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평소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료 학원수강 등 재능기부에 앞장서는 수원시학원연합회의 기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성영모 수원강남병원장도 성금 100만원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