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혁신교육지구 토론회 및 박람회’운영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18/11/22 [20:26]

오산시,‘혁신교육지구 토론회 및 박람회’운영

이복영 기자 | 입력 : 2018/11/22 [20:26]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은 지난 22일 오후 롯데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이 도시를 바꾸는가’라는 주제로 토론회와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오산교육재단과 공동 주관했으며, 전국 지자체, 교육청, 학교 교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혁신교육, 오산교육으로 이야기하다’주제로 열린 토론회에는 교육연구네트워크 심성보 이사장이 좌장으로 참석하고, 오산시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한국교원대학교 김성천 교수, 솔브릿지 국제대학 조슈아 박 교수, 교육부 학교혁신정책과 안선영 장학사의 주제발표, 그리고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본부장이 참여한 종합토론 순으로 열렸다.

 

행사를 주최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도시발전의 핵심 전략으로 교육 정책을 지속 추진한 결과 정주성을 회복하였고 이제는 글로벌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러한 혁신교육의 성공적인 발판은 교육의 모든 주체인 교사,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의 소통과 협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례발표 및 박람회 시간에는 오산혁신교육의 담당자들이 지역특화, 진로교육, 미래교육, 문화예술 4개 분야의 혁신교육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 및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람회에는 시민참여학교, 미리내일학교, 꿈의학교, 오산백년시민학교, 교육포털 오늘e, 메이커 교육, 얼리버드 등 사업별 홍보부스를 열어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