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안양시등산연합회 등산축제 성료

후원금 등 수익금 희귀병 환우에 전달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4/10/13 [17:26]

제1회 안양시등산연합회 등산축제 성료

후원금 등 수익금 희귀병 환우에 전달

모닝투데이 | 입력 : 2014/10/13 [17:26]

안양시 등산연합회(회장 이정국)가 주최하는 제1회 안양시등산연합회장기 등산축제가 지난9일. 1천5백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등산출발지인 자연학습장과 국기봉으로 올라가는 등산로는 등산축제 참가자들이 입고 온 형형색색의 등산복으로 때 이른 단풍으로 가득 물든 가을산을 방불케 했다.

▲ 1등상 수상한 안양국기봉산악회와 등산연합회 임원단     © 모닝투데이


이번 등산축제를 개최한 이정국 회장은 “등산을 통해 개인의 건강과 환경을 지키고, 소셜워크 걸음 기부금을 희귀병 환우에게 전달해 사람 간․계층 간의 소통과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시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단순한 등산대회를 뛰어 넘어 우리 사회에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힘이 되는 것에 큰 뜻이 있는 행사임을 강조했다.

한편, 축제참가자들은 100m에 5원씩 적립되는 소셜워크 앱을 실행하고 등산을 해 발생한 기부금과 등산축제행사 책자광고후원 수익금 4백만 원은 희귀병으로 고통 받는 강00양(11세, 뇌병변3급), 이00군(17세, 부신백질이영양증) 두 희귀병환우에게 각 2백만 원씩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등산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짐으로서 내년 5월에 예정돼있는 등산축제행사에 등산을 좋아하는 안양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제1회 연합회장기등산축제의 영예의 1등은 국기봉 산악회팀에 돌아갔으며, 2등은 몽블랑산악회팀이 차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