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자ㆍ정희시 도의원, 찾아가는 민원상담 실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8/09 [14:44]

김경자ㆍ정희시 도의원, 찾아가는 민원상담 실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7/08/09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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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정희시 도의원(더민주ㆍ군포1), 김경자 도의원(국민의당ㆍ군포2)은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재가노인복지시설 운영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찾아가는 민원상담을 지난 8일 운영했다.

이날 민원상담은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기능 분석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경기복지재단 연구진과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기관 방문과 이용자 가구 방문을 통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운영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해당 서비스의 기능을 재정립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민원상담에서 김경자 의원은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중앙정부, 경기도, ·군 단위에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사업 간의 개념 및 특징, 영역의 경계가 모호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사업 내용과 특성이 왜곡 혹은 축소되는 경향이 있다재가노인지원서비스에 대한 범위, 기능, 특징 등을 이번 과제에서 명확하게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희시 의원은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지역의 노인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최일선의 현장에서 작동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유급봉사자 등 종사자에 대한 현실적인 처우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종사하는 종사자 및 유급봉사자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 모색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이번 과제 종료 후 후속적인 연구가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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